News

CJ올리브네트웍스, 글로벌 마테크 솔루션으로 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주도한다

Team MAXONOMY 2025.12.18

CJ올리브네트웍스, 글로벌 마테크 솔루션으로 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주도한다


[사진] CJ올리브네트웍스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 역량으로 롯데쇼핑,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주요 이커머스 기업의 초개인화 마케팅 고도화를 지원한다.



- CJ올리브네트웍스,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사 브레이즈, 앰플리튜드 등과 파트너십 맺고 전문 컨설팅 역량 활용하여 고객사 마케팅 혁신 지원

- 이커머스 시장에서 마테크 솔루션 도입 통한 초개인화 마케팅 강화가 주요 트렌드로 부상

- CJ올리브네트웍스, 국내 주요 이커머스 기업 롯데쇼핑, 신세계인터내셔날 등에 마케팅 솔루션 제공하여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서비스 구현


CJ올리브네트웍스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 역량으로 주요 이커머스 기업의 초개인화 마케팅 고도화를 지원한다.


최근 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이커머스 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도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핵심은 마테크(MarTech)이다. 마테크는 마케팅(Marketing)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AI와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취향과 행동을 분석하여 초개인화 경험을 강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RM(고객관계관리) 자동화 솔루션 ‘브레이즈(Braze)’,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Amplitude)’와의 공식 리셀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마테크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에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조직 ‘팀 맥소노미’의 컨설팅 역량을 더해 기업의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브레이즈를 통해 이메일, 앱 푸시, SMS 등의 메시징 채널을 통합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메시지를 자동 발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매 이력, 방문 빈도 등을 AI가 분석해 가장 적절한 채널과 시점에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앰플리튜드를 활용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정밀 분석하고 구매 경로, 선호 카테고리 등을 시각화하여 기업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에 브레이즈 기반 개인화 메시징을 적용하고, 회원의 앱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포인트 안내, 혜택 추천, 이벤트 알림 등을 전달함으로써 앱 이용 경험을 강화했다.





[사진] 지난 6월 CJ올리브네트웍스가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한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더 맥소노미(The Maxonomy) 2025’ 행사장 모습



또한 CJ올리브네트웍스는 국내 주요 커머스 기업 롯데쇼핑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기업별 환경에 최적화한 마테크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을 함께 제공하며 초개인화 쇼핑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롯데온(LOTTE ON)과 롯데백화점몰에서는 고객별 관심 상품군과 이용 패턴을 분석해 메인 배너, 프로모션, 쿠폰을 고객마다 다르게 노출하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디지털 플랫폼 ‘신세계V’에서도 데이터 기반으로 상품 추천, 이벤트 안내 등 맞춤형 메시지를 최적의 채널로 전달한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AX솔루션사업단장은 "기업의 마케팅 경쟁력은 결국 데이터를 얼마나 정교하게 활용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느냐에 달려있다"며, "CJ올리브네트웍스는 검증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과 컨설팅 노하우를 결합하여 고객사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과 무료 데모 시연, 활용 시나리오를 제안 받아보세요

관련 글 보기

건강하고 행복한 추석🌕 연휴 되세요!

건강하고 행복한 추석🌕 연휴 되세요!

HAPPY & MERRY 추석🍂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더 맥소노미’ 개최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더 맥소노미’ 개최

헤럴드 경제 권제인 기자(원문 보러가기)2025.06.19CJ올리브네트웍스가 오는 26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더 맥소노미 2025’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더 맥소노미 2025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전문가 그룹인 ‘팀 맥소노미’에서 주최하는 행사다. 더 맥소노미는 매년 1100여 명이 등록하며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통해 지속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성장해왔다.이번 행사는 기존 데이터 마케팅 영역에서 한 차원 확장해 IT를 융합한 것이 특징으로, 컨퍼런스 주제를 ‘CX:CODE’로 선정했다. 오늘날 마케팅 환경은 고객의 전 여정을 설계하고 데이터 및 플랫폼을 통해 운영하는 등 점차 고도화하고 있다. 팀 맥소노미는 고객 중심 전략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마케팅, IT, 데이터가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그 중심에는 고객경험(CX)이 핵심 요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더 맥소노미 2025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마케터와 기술 리더가 함께 실제로 고객경험을 이끌고 있는 현업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과 기술 실행력을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행사는 1개 키노트와 23개의 발표세션으로 진행된다. 오후 세션은 데이터, 마케팅, 테크 관점의 3개의 트랙으로 운영한다.참가 기업도 더욱 다양해졌다. 스노우플레이크, 아마존웹서비스(AWS), 하나증권, 올리브영, 세일즈포스, 쇼피파이, 신성통상 등 다양한 산업별 현직 마케터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인사이트를 통해 기업 및 조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들을 수 있다.이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셀프 포토 브랜드 포토이즘을 운영하는 서북의 포토부스와 참석자들을 위한 게임 이벤트 부스도 마련돼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클라우드관리서비스(MSP)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특별 부스에서는 미니 테크세션 등이 별도로 운영된다.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DX솔루션사업단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더 맥소노미 2025는 마케터들 사이에서 인정받는 대표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로 자리잡았다”며 ”올해는 데이터 마케팅과 IT 확장을 통해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전반적인 디지털 전환(DX) 솔루션까지 아우르는 강연을 통해 마케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케터가 AI 활용에 주도권 잡아야 하는 이유..."업무 효율성↑"

❤️CJ올리브네트웍스 마케팅 컨퍼런스 CIS 2024 참가


[사진] CJ올리브네트웍스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 역량으로 롯데쇼핑,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주요 이커머스 기업의 초개인화 마케팅 고도화를 지원한다.



- CJ올리브네트웍스,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사 브레이즈, 앰플리튜드 등과 파트너십 맺고 전문 컨설팅 역량 활용하여 고객사 마케팅 혁신 지원

- 이커머스 시장에서 마테크 솔루션 도입 통한 초개인화 마케팅 강화가 주요 트렌드로 부상

- CJ올리브네트웍스, 국내 주요 이커머스 기업 롯데쇼핑, 신세계인터내셔날 등에 마케팅 솔루션 제공하여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서비스 구현


CJ올리브네트웍스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 역량으로 주요 이커머스 기업의 초개인화 마케팅 고도화를 지원한다.


최근 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이커머스 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도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핵심은 마테크(MarTech)이다. 마테크는 마케팅(Marketing)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AI와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취향과 행동을 분석하여 초개인화 경험을 강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RM(고객관계관리) 자동화 솔루션 ‘브레이즈(Braze)’,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Amplitude)’와의 공식 리셀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마테크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에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조직 ‘팀 맥소노미’의 컨설팅 역량을 더해 기업의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브레이즈를 통해 이메일, 앱 푸시, SMS 등의 메시징 채널을 통합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메시지를 자동 발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매 이력, 방문 빈도 등을 AI가 분석해 가장 적절한 채널과 시점에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앰플리튜드를 활용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정밀 분석하고 구매 경로, 선호 카테고리 등을 시각화하여 기업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에 브레이즈 기반 개인화 메시징을 적용하고, 회원의 앱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포인트 안내, 혜택 추천, 이벤트 알림 등을 전달함으로써 앱 이용 경험을 강화했다.




 


[사진] 지난 6월 CJ올리브네트웍스가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한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더 맥소노미(The Maxonomy) 2025’ 행사장 모습



또한 CJ올리브네트웍스는 국내 주요 커머스 기업 롯데쇼핑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기업별 환경에 최적화한 마테크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을 함께 제공하며 초개인화 쇼핑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롯데온(LOTTE ON)과 롯데백화점몰에서는 고객별 관심 상품군과 이용 패턴을 분석해 메인 배너, 프로모션, 쿠폰을 고객마다 다르게 노출하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디지털 플랫폼 ‘신세계V’에서도 데이터 기반으로 상품 추천, 이벤트 안내 등 맞춤형 메시지를 최적의 채널로 전달한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AX솔루션사업단장은 "기업의 마케팅 경쟁력은 결국 데이터를 얼마나 정교하게 활용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느냐에 달려있다"며, "CJ올리브네트웍스는 검증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과 컨설팅 노하우를 결합하여 고객사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언론보도, MAXONO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