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플리튜드 | 제품분석&유저행동분석 | Team Maxonomy

본문 바로가기


 
Why must use
Amplitude?
Amplitude는 제품 분석 솔루션(PA)으로
글로벌 40,000여개 이상의 앱&웹에서
사용 중이며
유저 리텐션 향상효과가 검증되었습니다.
 
 
Amplitude는 KPI 측정에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자세히 알아볼까요?
  • 1인칭 시점의 고객 행동 트래킹
    접속 유저의 디바이스 정보부터 Behavior Event 까지 행동 정보를 모두 기록하고, 원할 때 한 번의 클릭만으로 즉시 열람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 기능은 Amplitude 유/무료 라이선스를 구분하지 않고 제공됩니다. 이를 활용하면 행동 분석뿐만 아니라 개발팀의 디버깅까지 업무 효율성이 증대됩니다.
  •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표시
    모든 데이터가 즉시 수집되고 액세스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즉각적인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웹 및 모바일 앱에서 실시간으로 수신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에 즉시 조정을 하거나, 개선할 수 있기에 보다 민첩하게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사용자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시겠어요?
  • 자유로운 동일 속성 Group By
    한 개의 이벤트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 간 Group By 는 물론이려니와, 두 개 이상의 이벤트 간에도 동일 속성을 Group By 하여 데이터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두 개 이상의 서비스로부터 전달된 데이터 또한 특정 키값으로 연결하여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 자유롭고 쉽게 구성 가능한 Visualization
    시각화에 더이상 시간을 소비하지 마세요! Amplitude 는 한 번의 클릭으로 차트 형태를 쉽게 변경할 수 있으며, 이미 완료된 차트의 형태 또한 언제든 변경 할 수 있습니다.
Amplitude는 고객 전환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까요?
자세히 알아볼까요?
  • Funnel Analysis 활용, 이탈 원인 분석
    유입 채널별 전환/이탈률 분석을 통해 채널의 효과 측정부터 특정 구간의 문제점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상전환 유저와 이탈 유저간에 어떤 행위가 차이나는지를 확인하여 향후 캠페인을 통해 어떤 행위를 유발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Conversion Drivers, 기여 이벤트 추출
    Conversion Drivers 는 목표 행위 전환에 있어 크게 기여한 이벤트(행위)를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반대로 크게 기여하지 못하는 이벤트(행위)를 발견하여 향후 서비스 Flow 를 개선할 때 제거하는 계획을 수립할 수도 있습니다.
  • Impact Analysis, 이벤트 기여도 평가
    특정 Activity(화면 혹은 이벤트, 행위 등)가 변경되면, 다른 이벤트(행위)에는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과연 금번 업데이트는 기대한 만큼 목표(Goal)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을까요? Impact Analytics 는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 Ending with - Pathfinder, 거꾸로 본다
    우리는 항상 목표(Goal)전환에 크게 기여하는 이벤트(행위)를 찾으려 노력합니다. 앞에서부터 탐색도 가능하지만, 앞에서부터 보는 것보다 뒤에서부터 보면 정답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반복구간도 단일화(Collapse)하여 더 심플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Amplitude 를 선택하는 이유는 이것 뿐만이 아닙니다.
조금 더 알아볼까요?
  •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
    아무리 좋은 툴이라 하더라도 사용하기 어려우면 그만큼 활용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Amplitude 는 직관적이고 통일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처음 사용해 보는 사람도 쉽게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Team space, 조직간 협업을 지원
    마케팅, 데이터 분석 조직 외에도 회사 내 모든 조직은 데이터 접근성이 자유로워야 합니다. 또한 하나의 주제로 논의할 때, 현재 시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논의할 수 있어야 합니다. Amplitude 는 조직간 협업에 있어 현실화된 데이터로 논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합니다.
  • 은행 수준의 보안 표준 준수
    Amplitude 는 SOC2 Type-2 및 ISO 227001 인증, SSO 지원 및 사용자 권한제어 등 각종 보안 표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AWS 파트너 지위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강력한 퍼포먼스
    Amplitude 는 1초 이내에 수십억 개의 이벤트를 분석할 수 있으며 99.99%의 가동 시간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Amplitude의 데이터 분석 기술을
자세히 알아볼께요!
  • 수익화 전략 마스터 가이드북 [챕터2]
        지난 '수익화전략 마스터 가이드북 챕터1'에서는 수익화 관리란 무엇이고 왜 중요하며, 수익화 전략을 실행하기 위한 거시적인 프레임 워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챕터2에서는 다양한 수익 모델과 그 수익 모델에 통용되는 수익 전환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수익 전환 방법 중 하나로 '개인화'가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개인화는 메시징이나 콘텐츠 추천을 개인 맞춤화하는 것도 있지만, 본 가이드북에서는 가격을 개인화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깊이 있게 다룹니다.   가격을 개인화한다는 것이 조금은 위험하고 조심스러워 보이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
  • 수익화 전략 마스터 가이드북 [챕터1]
        대부분의 마케터(혹은 제품분석가)가 고객 획득(User Acquisition), 리텐션(Retention)에는 신경을 많이 쓰고 있지만, 정작 그 최종 단계인 수익화에는 무신경한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 Amplitude를 사용하는 기업을 살펴보아도 수익화보단 고객 획득과 리텐션 지표에 집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왜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가장 큰 이유는 수익 모델을 개선하는 것이 굉장히 조심스럽고 리스크가 큰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 어떤 기업도 가격을 자주 조정하면서 고객의 심기를 건들고 싶어하지 않죠. 그 외에도 제…
제품에 대해 직접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데모 시연을 신청하세요.

Copyright © MAXONOMY All rights reserved.